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아바타 1> 리마스터링 정보 간단한 줄거리 정리 , 아바타2 개봉전 복습

by seowon4889 2022. 12. 15.

 

영화 <아바타>의 기본정보, 출연진, 등장인물

개봉 : 2022.09.21

장르 : SF, 모험, 액션, 전쟁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66분

감독 : 제임스 카메론

출연진 : 샘 워싱턴 (제이크 설리 역), 조 샐다나(네이티리 역), 시고니 위버(그레이스 박사 역), 스티븐 랭 (쿼리치 대령 역)

 

-샘 워싱턴(제이크 설리 역) : 전직 해병대원이지만 다리에 부상이 있어 걷지 못하는 사람이다. 잘못한 일에 있어서는 참지 않고 몸을 던지는 정의로운 인물이다. 

- 조 샐다나(네이티리 역) : 나비족의 여전사의 역할을 맡았으며 나비족이기 때문에 목소리로만 연기를 했다. 대표작으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가모라 역을 맡았던 배우이다.

- 시고니 위버(그레이스 박사 역) : 새로운 에너지를 채취하러 온 박사이지만 나비족의 자연과 생태계를 보호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물이다.

- 스티븐 랭(쿼리치 대령 역) : 아바타 프로그램의 사령관으로서 판도라 행성의 에너지원을 찾는데에 집중이 되어 있는 인물이다.

 

 

영화 <아바타>의 줄거리

2150년, 인류는 지구 에너지의 고갈로 인해 새로운 에너지인 언옵테인을 찾아 판도라 행성으로 떠나게 된다. 하지만 판도라 행성의 대기는 인간이 스스로 호흡하기 어려워 발굴 작업에 있어 위기를 겪지만 판도라 행성의 주인인 나비족과 인간의 DNA를 조합해 아바타의 육체에 인간이 접속하는 분신인 아바타를 만들어 그곳에서의 생활을 이어나가게 된다. 아바트 프로그램에 원래 대상자이던 형의 죽음으로 인해 '제이크 설리'라는 하반신이 마비된 전직 해병대원이 대신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아바타 신체 접속에 성공한 제이크는 아바타의 몸으로 다시 걷게 되어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 두 다리의 자유를 얻게 된 제이크는 아바타의 몸으로 지내다 판도라 행성의 동물들에게 습격을 당하게 되고 나비족의 여전사인 네이티리를 만나 위험에서 벗어나게 된다. 네이티리는 제이크를 위험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비족이 모시는 에이와의 기운을 느껴 부족에게 데려가게 되고 그곳에서 네이티리의 아버지에게 인정을 받아 나비족의 무리에서 인정을 받게 된다. 이 소식을 듣게 된 사령관 쿼리치 대령은 언옵테인을 채취하는 임무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되고 역할을 잘 수행하면 제이크를 다시 걸을 수 있게 해 준다는 약속을 하게 된다. 제이크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나비족과 잘 지내게 되면서 처음의 임무는 잊게 되고 점점 나비족과 네이티리에게 마음을 주게 된다. 3개월 후 쿼리치 대령이 언옵테인을 채취하기 위해 나비족의 자연을 파괴하자 제이크는 나비족의 편에 서서 판도라 행성을 지켜낸다. 이 과정에서 그레이스 박사, 트루디 등은 쿼리치 대령의 방식이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제이크와 함께 나비족의 편에 서게 된다. 제이크는 선택된 전사만이 탈 수 있다는 토르크와의 교감에 성공해 토르크 막토가 되어 나비족의 마음을 되돌리는 데에 성공한다. 나비족과 인류와의 전쟁에서 제이크는 나비족에게 승리를 가져다준다. 나비족은 나비족을 도운 지구인을 제외한 나머지 인류는 지구로 돌려보내고 나머지 몇 명과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영화 <아바타>의 감독, 제임스 카메론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 1 리마스터링으로 세계 역대 흥행 1위 영화감독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세계 역대 흥행 3위 영화인 타이타닉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또한 I'll be back이라는 유명한 명대사를 남긴 터미네이터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이 모든 영화들은 하나같이 새로운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만든 영화들입니다. 이런 영화들은 풍부한 상상력과 호기심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타이타닉의 경우도 실제 난파됐던 타이타닉을 조사하겠다는 이유로 좋은 장비를 가지고 바닷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위험하더라도 새로운 것을 도전해보려고 하는 마음이 커 미지의 일을 실현시켜보려는 마음이 컸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음도 타이타닉 영화 제작에 큰 힘이 되었다. 이러한 감독의 영화가 아바타 1 개봉 이후 13년 만에 아바타 2 물의 길이 개봉합니다. 아바타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994년 작성해 놓았던 노트를 시작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아바타 시리즈는 총 5편으로 2022년, 2024년, 2026년, 2028년에 차례로 개봉될 예정입니다. 

 

 

댓글